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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얼럿 3의 CSF 파일은 어떻게 만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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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영점심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8건 6,075회 작성일13-07-13 2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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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히벌을 한국어판 업라이징에 맞게 번역을 해보고자 했습니다.

C&C3와 제로아워를 열어볼 때 Finalbig04와 CSF 에디터 2를 썼기에 이번에도 썼습니다.

근데 레드얼럿 3의 CSF파일이 좀 다른가 봅니다.

 

mod.str을 iconv로 인코딩 변환 후 싼징님의 스크립트로 csf파일로 만드니

결과창에 unknown 3 이라는 메시지부터 조짐이 안 좋더니

CSF 에디터 2로 열리기는 하는데 내용물이 없습니다.

분명 필요한 라벨들은 다 있는데 정작 내용물만 없더군요.

 

그래서 아예 mod.str을 텍스트 에디터로 열어 일일이 옮겨담아도 봤습니다만.

이건 이거대로 모드에서 인식이 안 되더군요.

모드 자체는 구동이 되나 정작 언어파일을 무시해버려서 아무것도 출력이 안 됩니다.

 

혹시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 있으신지요?

댓글목록

 

영점심님의 댓글의 댓글

영점심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일단 두번째 경우에서 일일이 옮겨 담아서 한 경우에 모드에서 인식 못 한 원인을 알았습니다.
C&C3는 루트에 cnc3.csf파일을 올려놔야 인식이 되지만 레얼3는 data\gamestrings.csf 더군요.
즉 올려놔야하는 경로가 달랐던거지 그냥 무식하게 옮겨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아직까지 첫번째 경우의 mod.str -> gamestrings.csf가 여전히 모르겠습니다.
근데 레드얼럿 3 자체의 csf파일은 CSF 에디터 2에서 열어도 제대로 열리더군요.

변환 과정 cmd 스크린샷
http://i.imgur.com/3zadvnr.png

업히벌 mod.str
http://www.mediafire.com/download/9s5z1causygc7hu/mod.str

iconv로 변환한 mod2.str
http://www.mediafire.com/download/lpoge3bvqfeyggc/mod2.str

파이썬 스크립트로 변환한 gamesrting2.csf
http://www.mediafire.com/download/4xodpdti8qe3svt/gamestrings2.csf

레얼3 오리지날 gamestrings.csf
http://www.mediafire.com/download/599vkw2d2i5j4zx/gamestrings.csf

 

싼징님의 댓글

싼징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Name:Allied.. 이런식으로 라벨 왼쪽에 공백이 있는 경우는 라벨로 인식이 안 되었네요. 고친 버전은 곧...

 

영점심님의 댓글의 댓글

영점심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제가 공부를 헛 했군요. 저런 문제도 있을 수 있다는 걸 알았어야 했는데. 무려 공백이라니.
여튼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점심님의 댓글의 댓글

영점심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5년이나 쓰여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건 정말 잘 만들고 필요한 프로그램이란거겠죠.
그저 싼징님께 감사할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