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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얼럿 3의 CSF 파일은 어떻게 만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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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영점심 아이디로 검색 8건 6,122회 작성일13-07-13 23:37

본문

업히벌을 한국어판 업라이징에 맞게 번역을 해보고자 했습니다.

C&C3와 제로아워를 열어볼 때 Finalbig04와 CSF 에디터 2를 썼기에 이번에도 썼습니다.

근데 레드얼럿 3의 CSF파일이 좀 다른가 봅니다.

 

mod.str을 iconv로 인코딩 변환 후 싼징님의 스크립트로 csf파일로 만드니

결과창에 unknown 3 이라는 메시지부터 조짐이 안 좋더니

CSF 에디터 2로 열리기는 하는데 내용물이 없습니다.

분명 필요한 라벨들은 다 있는데 정작 내용물만 없더군요.

 

그래서 아예 mod.str을 텍스트 에디터로 열어 일일이 옮겨담아도 봤습니다만.

이건 이거대로 모드에서 인식이 안 되더군요.

모드 자체는 구동이 되나 정작 언어파일을 무시해버려서 아무것도 출력이 안 됩니다.

 

혹시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 있으신지요?

댓글목록

 

영점심님의 댓글의 댓글

영점심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일단 두번째 경우에서 일일이 옮겨 담아서 한 경우에 모드에서 인식 못 한 원인을 알았습니다.
C&C3는 루트에 cnc3.csf파일을 올려놔야 인식이 되지만 레얼3는 data\gamestrings.csf 더군요.
즉 올려놔야하는 경로가 달랐던거지 그냥 무식하게 옮겨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아직까지 첫번째 경우의 mod.str -> gamestrings.csf가 여전히 모르겠습니다.
근데 레드얼럿 3 자체의 csf파일은 CSF 에디터 2에서 열어도 제대로 열리더군요.

변환 과정 cmd 스크린샷
http://i.imgur.com/3zadvnr.png

업히벌 mod.str
http://www.mediafire.com/download/9s5z1causygc7hu/mod.str

iconv로 변환한 mod2.str
http://www.mediafire.com/download/lpoge3bvqfeyggc/mod2.str

파이썬 스크립트로 변환한 gamesrting2.csf
http://www.mediafire.com/download/4xodpdti8qe3svt/gamestrings2.csf

레얼3 오리지날 gamestrings.csf
http://www.mediafire.com/download/599vkw2d2i5j4zx/gamestrings.csf

 

싼징님의 댓글

싼징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Name:Allied.. 이런식으로 라벨 왼쪽에 공백이 있는 경우는 라벨로 인식이 안 되었네요. 고친 버전은 곧...

 

영점심님의 댓글의 댓글

영점심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제가 공부를 헛 했군요. 저런 문제도 있을 수 있다는 걸 알았어야 했는데. 무려 공백이라니.
여튼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점심님의 댓글의 댓글

영점심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그러고보면 str2csf가 5살이 되는 해가 머지 않았군요.

 

영점심님의 댓글의 댓글

영점심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5년이나 쓰여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건 정말 잘 만들고 필요한 프로그램이란거겠죠.
그저 싼징님께 감사할 따름.